2016년 7월 14일 목요일

크래프터 KGAE 27 Prestige 소리, 가격, 중고 가격, 리뷰


대한민국에서 기타를 배우는 사람들이 대부분 거쳐가는 브랜드인 성음악기 Crafter.

중저가 가격에서 최고의 가성비, 깔끔한 디자인, 믿음직한 내구성 및 서비스 등 여러모로 일본에서 Yamaha가 가지는 입지를 가진 브랜드라고 생각된다.

내 첫 어쿠스틱 기타도 크래프터였고 다른 모델들도 몇몇 가지고 있어봤으나, KGAE-27은 인상적인 장미 넝쿨 인레이 때문에 한번쯤 꼭 가지고 싶은 모델이었다.



아이유 기타로도 유명한 이 모델은 크래프터 기타 중에서 중급 ~ 중상급에 위치한 모델로 가격은 2016년 6월 신품 기준 42~59만원 내외이다.

기타 스펙 보기 http://crafters.co.kr/goods/view.php?seq=83

이지은 님 목소리가 이뻐서 기타 반주에 잘 어울린다.

네이버 최저가가 59만원, 낙원상가에서 2016년 6월에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신 분이 낙원에서 42만원에 구매했다.

최저가와 최고가에 17만원이나 차이가 나는 이유는
1. Crafter의 가격 정책 (성음악기 웹사이트 판매가 69만원)
2. 최근 5~6년간 어쿠스틱 기타의 인기 + 성음악기 인기로 인한 가격 인상

이 주요 이유이지만 KGAE-27 자체의 가격 거품도 한 몫 하는 것으로 보인다.
 - 장미 넝쿨이 너무 이쁘고 아이유 효과 때문에 성능대비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다.
 - 비슷한 가격이면 몇 급 위 모델인 어메이즈 플러스를 구매할 수 있다.

중고 가격은 연식 및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, 30만 ~ 47만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.
 - 47만은 미개봉 신품, 30만은 급처 또는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

상판이 원목이라 습도/온도에 약해 관리가 잘 되지 않은 기타의 경우 배부름 현상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격보다 상태에 주의해서 구입해야 할 듯 하다.

기타 쇼핑몰인 통기타 이야기에서 사운드 샘플 및 스펙 정리를 잘 해주셨다.
http://www.tongguitar.co.kr/shop/item.php?it_id=1204630808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